생활속 소소한 꿀팁들 2019-06-13 15:02
알밤잉 1

●보리차에 소금을 넣으면,
보리차를 끓일때 보리를 넣은다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향기도 좋아지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소금을 넣고 10분정도 끓인다음 주전자를 찬물에 담가 식힌다.

 

●두루말이 휴지 절약법
두루말아 휴자는 빙글 빙글 돌면서풀려 나오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풀어 쓰기가 쉽다. 이럴경우에는 두루말아를 납작하게 눌러서 걸어 두면 둥글때보다 잘 풀려나오지 않아 모르는사이에 절약 된다.

 

●묵은 간장 맛있게 하려면,
묵은 집간장을 맛있게 먹으려면 집간장 1말에 검은콩1되,북어 3마리를 물 조금과 함께푹 끓인 후 검은콩과 북어는 건져내고 조청이나 물엿을 넣고 한번더 끓여서 식혀먹는다.

 

●숙변을 없애려면,
숙변을 없애려면 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시계방향으로 배를 꾹꾹 눌러 주면서 맛사지를 해 준다. 특히 통증을 느끼는 부위는 더욱 세심하게 눌러 준다.

 

●고추장에 김을 붙여두면.....
고추장 표면에 흰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담은 고추장 맨위에 마른김을 붙여 둔다. 만약 김이 없더면 설탕을 뿌리면 된다.

 

●출혈을 멎게 하려면,
벤상처에 피가 날 때거즈에 달걀을 발라서상처에 대주면 흰자의 케피린 성분이 혈액을 응고시켜 출혈이 쉽게 멎는다.

 

●팔꿈치 거무스레 할땐,
무릎, 팔꿈치, 발뒤꿈치가거무스레 할때는 레몬조각으로 닦아 준다. 과일산이 검은것을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.

 

●가스레인지 기름 때는....
가스레인지의 기름때는 베이킹 파우더를묻혀 닦으면 깨끗이 제거되고,비닐 장판의 더러움은 베이킹 파우더를 뿌리고 그위에물을 조금 뿌려 닦아낸다.

 

●벽의 낙서 없애려면,
벽의 낙서를 없애려면치약은 탈지면에 묻혀서닦아주면 깨끗해 진다. 손때가 묻었을 경우에는 식빵을 둥글게 뭉쳐문지르거나 지우개사포를 이용하면 된다.

 

●CD플레이어의 먼지 닦으려면,
CD플레이어의 먼지를 닦아 내려면 세탁용 유연제를 물에 10배 이상으로 희석 시켜 화장지나 부드러운 면에 적셔서 표면을 가볍게 닦아준다.

 

●유리창 닦을대 식초를...
분무기에 약간의 식초를 섞어서 유리창에 뿌려주면 시중에서 사는 유리 광택제보다 더 잘 닦아진다.

 

●은제품 광택 유지 하려면...
은제품은 변색이 쉽고 더러움도 잘 탄다. 이럴경우에는 감자를 잘게 채쳐서 부드러운 헝겁에 싸서 문지르면 아름다운 광택이 나고 오래 간직 할 수 있다.

 

●감기로 코 막혔을땐,
감기 때문에 코가 막혔을때 양파를 갈아서 면봉으로 찍어 바르면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. 또는 말린 쑥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에 잠깐 넣어 두어도 된다.

 

●뒤엉킨 목걸이 풀려면,
가느다란 체인으로 돼 있는 목걸이나 팔찌는 서로 뒤엉키기 쉬운데 이것을 빨리 풀려면 베이비파우더를 뿌리면 된다. 베이비 파우더가없을 때는 바디 파우더를 뿌려도된다.

 

●양초 오래 타게 하려면,
양초를 좀더 오래 타게 하려면 사용하기 4시간쯤 전부터 냉장고에 넣어 둔다. 차가운 양초는 불을 붙이면 천천히 타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고 촛농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

.

●소시지를 잘 볶으려면,
소시지를 복을때 겉이 터지지 않게 하려면 소시지를 뜨거운 물에 몇 초 동안 담갔다 건져서 밀가루를 약간 뿌린 다음조리 한다. 소시지에 포크로 미리 작은 구멍을 뚫어 두어도 된다.

 

●생선과 콩을 함께 익히면,
생선 조림을 할 때생선 밑에 콩을 깔고 익히면 생선이 뼈째 익어 맛있다. 또 콩맛도 일품이고 뼈째 익었기 때문에 어린이가 칼슘 섭취를 알뜰이 할 수 있다.

 

●개수대 청소 할 땐,
개수대를 청소 할 때는 찻잎을 개수대에 뿌리고 스펀지로 가볍게 문지르면 개수대에 끼어있던 유분이 찻잎에 흡수돼 깨끗해 진다.

 

●설탕 잘 녹게 하려면,
설탕을 넣고 요리를 할 때 설탕이 잘 녹지 않는 경우가 있다. 이럴때는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밀가루 처럼 하얀 가루로 변하는데 당도도 3배로 강해진다.

 

●불린 콩 필요 할 때,
불린 콩이 급히 필요 할때는 전기 밥솥에 따뜻한 물을 붓고 마른 콩을 넣어 보온 상태로 약 20분간 넣어 두면 바로 사용 할수 있다.

 

●벽에 못질 잘 하려면,
벽에 못질을 할 때 종이 테이프를 열십자로 붙인 다음 테이프가 교차 하는 부분에 못을 박으면 벽에 흠집을 내지 않고 못을 박을수 있다.

 

●젖은 구두 말리려면,
구두가 젖었을 경우 먼저 구두에 묻은 물기를 마른걸래로 닦고 물기가 없어졌다고 생각되면 그늘에서 말린다. 이때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등을 구두 속에 넣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 한다.

 

●냉장고 패킹 닦을땐,
냉장고 패킹 부분의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부엌용세제를 칫솔에 묻혀 닦는다.상처 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금속 수세미로 닦아내도 된다. 소량이라면 소독용 알콜로 문질러도 없어진다.

 

●티눈을 빼려면 알로애를...
티눈을 빼려면 알로잎의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 그 즙을 바른다.아침, 저녁으로 2~3일이면 통증이 없어 진다. 그 다음에 하루에 한번씩 3개월이상 꾸준히바르면 뿌리까지 다 빠진다.

 

●굴 씻을때 무즙을...
굴을 씻을 때 물로만 씻으면 싱거워진다. 이럴때는 용기의 1/3정도만큼 무즙을 담고 거기에 굴을 넣고 가볍게 씻어낸 다음 굴을 꺼내 옅은 소금물에 다시 한번 흔들어씻는다.

 

●가죽 제품 손질 할때...
가죽 제품을 손질 할때는 우선 때가 많이 모여 있는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우유를 탈지면에 묻혀 가죽 제품 전체에 맛사지 하듯 골고루 문질러 때를 뺀다.

 

●옷 주름 잘 피려면.....
힘을 주고 다려도 잘 다려지지 않는 주름이 있다. 이때는 물에 식초를 1작은술정도를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다려 준다.

 

●고기 양념에 배쥬스를...
갈비찜이나 불고기에 배를 갈아 넣는데 제철이 아닐때는 너무 비싸다.이럴때는 요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배 쥬스를 대용하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.

 

●브레이크 소리나는이유
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`끽`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브레이크 라이닝의 마모가 심하거나 라이닝에 오일이 묻어 있을때 일어나는 현상이다.

 

●허리를 삐었을 때...
허리를 삐었을 때 오이와 밀가루, 식초를 개어서 거즈에 발라 다친부위에 붙여주면 잘 낫는다.

 

●라벨 벗겨 내려면,
병에 붙어있는 라벨을 깨끗하게 벗겨 내려면 우유를 발라 주면 되다. 그래도 접착제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밀가루를 두껍게 발라 깔로 긁어 주면 된다. 깡통일때는 양파로 문지르면 잘 벗겨진다.

 

●수제비 반죽에 레몬즈을...
수제비 반죽을 만들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수 있다.

 

●가구에 크레용이 묻었을 때...
아이가 가구에 크레용으로 낙서를 했을 때 가제에 치약을 묻혀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고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.콜드 크림을 휴지에 묻혀 닦아도 깨끗해 진다.  

 

이전글 러블리94즈
다음글 옆에서 본 초록원피스 아이린 조이 예리